노원구가족센터는 4월 13일부터 5월 4일까지 유아기 자녀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부모 자녀 관계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4-7세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유아기 부모교육'을 4회기를 진행했습니다.
1회기는 부모 스스로의 모습을 돌아보기, 2회기는 영아기 자녀의 발달 특징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3,4회기는 코칭형 교육법을 전달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특히 본 교육은 개별 가정에서 자녀를 양육하며 겪는 상황에 대한 해결책을 전달해주는 '개별코칭' 방법으로 진행되어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습니다.
교육 첫날, 온라인으로나마 얼굴을 마주한 참여자들은 초반 어색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이후 자녀 성별, 나이, 형제 및 자매 여부 등과 같은 자기소개와 양육에 대한 고민을 나눴습니다. 비슷한 연령대의 자녀를 양육한다는 공통점 때문인지, 시간이 지날수록 참여자들 사이에는 공감의 끄덕임과 웃음꽃이 활짝 피었으며 4주간의 교육은 유사한 고민을 나누고 서로를 위로하는 시간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OO 참여자는 "매주 만남을 통해 불안과 불확신했던 나의 육아를 객관적이고 전문적으로 상담해 주셔서 마음의 안정제가 되었습니다. 아이에 대한 이해, 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었고 문제 해결점도 명쾌하게 말씀해주셔서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의 소감을 밝혔으며 김OO 참여자는 "육아는 항상 산넘어 산이라는 생각이 있습니다. 시기마다 걱정되고 고민되는 부분들이 새롭게 생기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솔루션을 받고 근본적인 육아의 방향성과 아이에 대한 이해를 배울수 있어서 정말 유익했습니다."의 소감을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노원구가족센터는 지역주민의 행복하고 즐거운 자녀 양육을 위해 유익한 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